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AIR 1.5.2 릴리즈

Flash Player 10.0.32 릴리즈에 이어, 같은 날인 지난달 31일, Adobe의 데스크탑 런타임인 Adobe AIR 1.5.2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AIR는 크로스 플렛폼을 지향하는 데스크탑 런타임으로, 배포 1년 6개월여만에 2억대의 데스크탑에 설치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번 릴리즈는 앞선 플레시 플레이어9,10의 릴리즈 처럼 주로 제로데이 취약점의 보완을 다루고 있으며, 그 외에 여러 가지 문제들이 수정 되고, 새로운 API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AIR 1.5.2에서는 제로데이 취약점을 비롯한, HTMLLoader를 비롯한 Native API의 여러 문제점들이 보완되었으며, 특히 지난번 RIA Camp에서 “덕글콜록 – 모두가 만드는 브라우저”에서 발표한 것 처럼, 애플리케이션의 활성윈도우의 투명도가 true일 경우, HTMLLoader에서 SWF 컨텐츠가 보여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울러, CPU 프로세서의 32비트, 64비트 연산지원을 확인할 수 있는 API인 Capabilities.supports32BitProcesses와 Capabilities.supports64BitProcesses가 추가되었고, 맥 OS에서 Per-user인지 확인하는 API인 LocalConnection.isPerUser와, 즉각 사용할 수 있는 가비지 컬렉션인 XML 객체를 만들어주는 System.disposeXML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릴리즈에는 지난번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Flash Camp에서 AIR엔지니어인 Aron가 밝힌 것 처럼, AIR 애플리케이션 설치 인터페이스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AIR 1.5.2 부터는 사용자가 클라이언트에 AIR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설치과정 중 사용자에게 시스템엑세스 여부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앞선 버전과 같이 공인된 CA기관으로 부터 발급된 인증서 여부에 따라 제작자 ID의 신뢰 여부와, 애플리케이션 경고 아이콘 또한 3단계로 노출됩니다.

다만, 이번 버전에서는 Arno가 밝힌 것 처럼, 설치와 취소버튼의 위치 이동은 없습니다. 아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신중을 기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한글팀에서 이슈트래킹 시스템에 보고한 AIR의 한글 삭제문제를 비롯한 여러 문제들이 이번 릴리즈에서도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선 한글팀에서도 본사에 꾸준히 문제 제기를 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수정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기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많은 참여와 지지 부탁드립니다.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트랙백 1 댓글 0
prev 1 ···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 185 nex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