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어도비 광고는 이런 과정으로 만들어 진다!

어도비는 포토샵, 일러스트등 자사의 그래픽 제품군을 한데 모은 크레이티브 스위트 제품군을 처음 발표한 이후 줄곧 빠른 창작의 현실화, 독창적인 인터랙티비티, 크로스미디어등을 강조하며, 최근엔 매크로미디어와 통합 이후 네번째 CS 제품군을 발매하였습니다.

CS 제품군은 출시 초기부터 그간 흩어져있던 여러 제품들이 하나의 웹, 미디어, 그래픽등의 제품군으로 묶인 만큼, 이전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강조하며, 디자인계에 새로운 표준으로 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어도비는 CS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 마다 런칭쇼케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각 제품군의 향상된 기능을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어도비의 다양한 미디어 광고 중, CS 제품군을 발표함과 동시에 공개되는 런칭동영상은, 신제품 기능 활용방법과 더불어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해 숱한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작년 12월경 한국에 정식 발매된 CS4도, 출시 초기부터 향상된 워크플로우 및 여러 신기능등을 비롯해 많은 화제를 배출했습니다. 특히, 그 화제의 중심에는 런칭동영상 또한 한 몫 하였습니다.

CS 제품군의 런칭동영상에는 가장 새로운 기능들을 솔로건으로 만들어 강조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해왔는데요. CS3 런칭동영상의 솔로건은 Creative Freedom 이었고, 작년에 출시된 CS4의 솔로건은 Shortcut to Brilliant 으로, 한국어로 치면 “빛을 내는 가장 빠른방법” 이라고 합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이걸 좀더 자세히 푼 형태인 “당신의 아이디어를 빛내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쓰곤 합니다.

위의 동영상은 CS4 런칭동영상 입니다. 동영상에는 앞서 소개드린 솔로건의 의미 그대로, CS4의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그래픽, 웹등의 환경에서의 전체적인 작업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 CS4 런칭쇼케이스에서 어도비서포터즈존을 여러 서포터즈분들과 함께 운영하며, 당시 런칭쇼케이스를 참석하신분들이 궁금해하는 CS4의 여러 기능에 대한 Q&A를 진행하였는데요, CS4의 여러 기능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셨지만, 재미있게도 CS4 런칭동영상에 사용된 다이아몬드 목걸이나, 플러스 이퀄의 의미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도 당시, 다이아몬드 표시와 이퀄표시의 의미를 이해하진 못했습니다. 그저 크레이티브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함이었다고 생각하였는데, 이제 그 해답을 광고를 만든 아티스트들에게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도비는 CS4런칭과 동시에, 자사의 광고를 만든 각 아티스트들의 CS4 제품군들을 이용한 작업과정과 결과물들을 살펴 볼 수 있는 사이트인 AdobeArtists.com을 공개하였습니다

AdobeArtists.com(http://www.adobeartists.com)에서는 각 분야 최정상 아티스트인 Nando Costa, Genevieve Gauckler, Johnny killy, Cisma의 완성된 작업물과, 작업과정, 프로토타이핑 과정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사이트에 공개된 영상/출력물들은 실제로 어도비 CS4 제품군의 마케팅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AdobeArtist.com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엔 각 아티스트들의 작업물과 사용한 CS 제품군들을 나타내는 네비게이션 메뉴와 함께, 각 메뉴들을 클릭하면 아티스트에 대한 소개와 작업과정, 결과물들을 살펴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작품소개페이지에서 재밌는 건, 작품을 만든 아티스트의 인터뷰 동영상과 실제 CS4 제품군들을 사용하는 스틸 컷 사진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아티스트들이 CS4 제품군을 이용하면서 접하게 되는 여러 에피소드와 함께 작품에 담긴 의미를 설명해 주는 부분은 CS4에 대한 새로운 감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어도비 광고를 만든 아티스트들의 전반적인 워크플로우를 살펴보는 것으로, CS4의 새로운 기능과, 활용법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자사 광고의 제작과정과 더불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방법은 극히 드뭅니다. 어도비의 색다른 시도가, 어떠한 호응을 얻을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PS) 덧붙어 Cisma가 만든 CS4 광고인 Le Sens Propre 도 감상해보세요!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트랙백 1 Comment 2
prev 1 ··· 92 93 94 95 96 97 98 99 100 ··· 185 nex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