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덕지덕지 0.1


우왕굳!!! 안녕하세요.
제가 '자살'이라는 보기 심란한 글을 올린 이후로, 글 리젠이 자주 안되어서, '이녀석 어디 접시물에 코라도 박지 않았나' 걱정하셨던분 계셨죠 !!! (계셨을거라고 믿어요... ㅜㅜ)

사실, 그동안 덕지덕지를 여러분들께 빨리 보여드리기 위한, 준비때문에 많이 바빠서 글을 올리지 못하고있었답니다... 흑흑 ㅜㅜ

그.. 그래도 제가 이렇게 덕지덕지를 올리고,  다시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정보들과 소식을 공유하겠습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많이 찾아와주세요.. (휴..)

기획의도는 이 글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덕지덕지는, Yezzang&Naru 이미지호스팅의 전신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Yezzang&Naru 이미지호스팅 - http://img.yezzang.net )

사실 Yezzang&Naru 이미지호스팅이, 처음 오픈한게, 작년 이었던것 같았는데, 너무 오랜기간동안 방치해둔것 같기도 하고, 또 이미지호스팅이라는 제한적 이름때문에, 새로운 서비스를 과감히 보여드릴수 없다는 점도 있어서, '덕지덕지'라는 새로운 네이밍과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웹은 11월 말경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

사실, 제가 백수가 되고 난 이후부터 예짱님께서 '쯧쯧 니가 그러니깐 회사에서 짤리지 -_-.. 인간아'라고 늘 놀리셔서 나름 열폭하면서 준비한 프로젝트 이기도 합니다.

그.. 그리고 저 백수입니다!
밥, 차, 커피, 뭐든지 좋습니다 ㅜㅜ 사주신다면 언제든지 달려가겠습니다!
함께하실분~ 아.. 아니 제.. 제발 함게 해 주세요.. ㄷㄷ
(저와 친해지시고 싶다면, 밥 한번이면 오케이입니다. 응?!)

덕지덕지는 그간 이미지호스팅과는 달리, 많은 파일들을 지원하고, 또 그파일들을 이용해 위젯을 만들거나,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럼 덕지덕지의 기능에 대해 살펴볼까요?


리눅스, 윈도우, 맥에서도 간단히 파일 업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간 이미지호스팅을 이용하실때,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파일을 업로드 하고 또 클립보드에 복사된걸 불러와서 사용하셨다면!
이제는 데스크탑에서 간편히 이용해보세요.

파일을 간단히 드래그 해서, 덕지덕지에 올려놓고, 업로드버튼을 살포시 누르면
끝!
링크하기 전에 자동복사를 선택하셨다면 그냥 바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쉽죠?


다양한 업로드 설정

예전에 이미지호스팅에선 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만 하는것에 그쳤다면,
이번 덕지덕지에는 여러가지 설정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자동복사 기능과, 이미지 Resize 기능
자동복사에는 '이미지'와, '주소'가 있는데요. 기존 이미지호스팅에서는 주소만 클립보드에 담긴다면, 이젠 이미지를 통째로 담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그를 붙일필요없이 위지윅 에디터에 붙여넣으면 바로 이미지가 나와요 +ㅁ+ 참 편하죠?

또, 이미지 Resize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지막지한 1000만화소의 이미지들을 포토웍스나 포토샵으로 리사이즈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죠!
이젠 그런 고생은 그만 ㅋㅋ 덕지덕지에서 리사이즈할 크기를 지정하고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리사이즈가 되는 똑똑한 기능까지!!

우왕굳 +ㅁ+ !!


스크린샷 업로드도 간편하게

그동안 내가 찍었던 스크린샷을 업로드할려면,
그림판이나, 포토샵에 붙여넣고, 저장하고 또다시 업로드해서 붙여넣고.. (이 얼마나 힘든 작업인가..)
(특히 리사이즈까지 해야한다면.)

덕지덕지에선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이 저장되어있다면, 오른쪽 하단에, 스크린샷이라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도 엄청 쉽게 업로드하실수 있어요..
리사이징이 필요하시다면? 그냥 Resize에 체크하시면 끝!
우.. 우왕굳.. 이제 스크린샷을 업로드하기위해 노가다 할 필요가 없어 ㅜㅜ


골라잡아! 모드 설정

난 이프로그램이 이랬으면 좋겠어, 아냐 간단했으면 좋겠어, 조금 상세한게 좋지않을까, 내 성능은 이런데.. 등등..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사항이 많으셨죠.

덕지덕지에서는 이런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모드를 만들어 두고 사용자가 직접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ㅁ+


'위젯모드', '기본모드', '상세모드' 이렇게 총 세가지가 있는데요.
그럼 이제 각 모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들어가봅니다~

항상위, 자동실행
일단, 모드들을 설명하기 이전에, 유용한 기능인 항상위, 자동실행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이름에서 추측하실수 있듯이, 항상위는 덕지덕지가 다른 윈도우 보다 항상 앞에 꺼내져있게됩니다 +ㅁ+ 만약 이미지를 자주 업로드 하셔야 하는 분이시라면, 위젯모드로 설정해두시고 항상위로 설정하신다면 엄청 편하겠죠?

그리고, 덕지덕지가 너무 사랑스럽고 러블리하고 큐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덕지덕지를 항상 옆에서 보실수 있도록 자동실행 기능도 있습니다. 자동실행 기능을 체크하게 되면, 윈도우, 리눅스, 맥이 실행될때 프로그램도 자동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ㅁ+

위젯모드
"음 난 성능이 안좋은데 ㅜ 그리고 간편하게 좋지"라는 분들을 위해!

요로코럼 아주 간단하고 앙증맞게(!)생긴 위젯 모드가 있습니다.
위젯모드로 설정해두시면, 이미지와 관련된 조작은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빠르고 쾌적한 환경에서 간단히 파일들을 업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모드
"뭐 난 복잡한거 말고 깔끔하고 간단한게 좋겠어, 그냥 내가 올린 이미지정도 확인하고 간단한 조작할수있는거 뭐 없을까?"
네 여기있습니다.(홈쇼핑말투) 바로 이름도 참 기본스러운.. 그리고 기본적인것만 할수있을것 같은 '기본모드'

위젯모드가 작고 앙증맞았다면,기본모드는 왠지 쭉빵한 누나들이 생각나네요. ㅎㅎ 앞선 위젯모드처럼 이미지를 드롭해서 업로드 할 수도 있고, 아래에는 내가 올린 이미지들이 섬네일 형태로 제공되며, 삭제, 주소복사, 이미지복사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모드
"암, 난 판타스틱하고 앙상블한 후로훼셔널이에요"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더 복잡해보이고, "후로훼셔널" 할수있는 상세모드가 있습니다.


자자 뭔가.. 복(..)잡 해 보이지 않나요.
위젯모드나 기본모드는 간단히 섬네일만 불러왔다면, 상세모드는 내가 올린 파일들을 자세히 들여다보실수도 있어요 ㅎㅎ

또한, 여러개를 선택해서 복사하거나 삭제하실수도 있고,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이 이미지인경우,


사진이 언제찍어졌고, 무슨사진기등의 정보를 담고있는 EXIF 정보들도 보실수있어요..

그외에, 또 덕지배지라고 해서, 파일들을 묶어서 위젯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ㅁ+
그럼 덕지배지는 다음 섹션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위젯! 덕지배지

덕지덕지 이것뿐이야! 라고 실망하셨을 분들을 위해! 나름 준비한 야심작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덕지배지 +ㅁ+
(뭐야.. 가운대에 덕을 배자로 바꾼거 뿐이잖아..)

종전의 이미지호스팅에선 간단히 "링크 혹은 호스팅" 까지만 가능했던 구조라면, 이번 덕지덕지에선 여러 파일들을 묶어서 위젯을 만들고 그 위젯을 친구들과 나누고, 또 그 위젯을 가진 분들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할수 있도록 덕지배지라는 위젯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상세모드에서 덕지배지를 누르시면 이렇게 덕지배지 마법사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만들 배지를 선택하고, 배지에 들어갈 여러 파일들을 고르고, 몇몇 설정만 해주면 어느새 배지가 완성
단계도 4단계로 아주 간단합니다 +ㅁ+

지..지금 현재는 1개의 배지가 서비스 되고있지만,
차츰 서비스되는 배지수도 늘어갈 예정입니다.

또한 배지를 여러분께서 만드실수 있도록, 덕지배지 스튜디오와, 덕지배지 Open API도 현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그럼 몇가지 개발중인 배지를 만나볼까요?

희희덕덕 배지
자자 제 블로그에 오신분중 희희덕덕에 대해 아시는 분 손~
(발 드시면 상처받습니다.)

덕지덕지는 앞으로, 많은 파일들을 서비스할 예정인데요.
그중, 이번달 중순경에 음악파일들도 서비스가 될 예정입니다 +ㅁ+


요렇게, 한개의 파일을 플레이 할수 있고, 여러개의 파일을 묶어서 플레이 할수도 있습니다. +ㅁ+
또 ID3 태그를 분석해서 가사가 만약 DB에 있으면 자동으로 보여주는 센스까징!
(다만, 저작권이 있는 음악들은 삼가주세요 ㅠㅠ)

찰칵찰칵 배지
전 EOS 400D라는 비교적 가벼운 바디의 DSLR을 가지고 있는데, 여러분께서는 어떤 바디를 사용하시는 지요?
찰칵찰칵 배지는 내 사진기와 다른사람의 사진기를 서로 잇는 역할을 합니다.
내 블로그에 찰칵찰칵 배지를 달게 되면, 내가 사용하는 기종이 나오고, 그 기종에서 찍은 사진들을 볼수 있어요,

또 시나리오 모드라고 해서, 내가 플래시는 이만큼 터뜨렸을때 찍은 사진들은? ISO가 이럴때 찍은 사진들도 검색하셔서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프게도, 네이버의 Open API와 매쉬업해서 짜게 식어가는 내 바디의 몸값이나 여러 정보들도 보실수 있어요 (__)

다함께 미궁게임 배지
으아~ 필자는 게임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집에 닌텐도 Wii와 DS를 구비하는 오덕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보니깐 미궁게임이라는 게임이 있는데 재밌더라구요! 은근히 두뇌회전도 되고, 허무한 결말에 당황스럽기도 하고.. 그런데, 이런 미궁게임도 내가 재미있게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다함께 미궁게임 배지는, 슬라이드 단위로 사건이 흘러가며, 그 슬라이드에 내 사진을 넣을수도 있고, 배경음악을 깔수도, 또 대화샂자를 만들어서 넣을수도 있어요 +ㅁ+

그리고 정답을 입력받게 해서, 틀릴경우 과감하게, 첫단계부터 시작되는 센스까지 구비했습니다..



지금까지 덕지덕지에 대한 소개를 마쳤습니다.
쓰다보니, 왠지 장사꾼 혹은 사기꾼 같은 말투같네요..흑흑..

하지만 덕지덕지의 컴포넌트들은 앞으로도 오픈소스로도 진행될 계획이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듣고자, 토론게시글도 생성해두었습니다. 또, 덕지덕지가 어떤 환경에서 태어났을까를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한글도 +ㅁ+

덕지덕지 오픈소스
덕지덕지 기획의도
덕지덕지 토론 - 사용자
덕지덕지 토론 - 개발자
덕지덕지 버그리포팅

아직 부족한 점이 많기에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또 많은 의견들이 모여서 쑥쑥 자라가는 덕지덕지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싶습니다.

자 어때요? 덕지덕지 마구마구 쓰고싶죠..!! ㅎㅎ


그럼 위의 Install Now를 눌러서 설치하세요!

이제 여러분들께서도 덕지덕지 세계에 입문하셨습니다.
우.. 우왕굳!

PS1 ) 후암 이제 끝났다. 이 글을쓰는동안 IE가 총 5번의 다운을 왕림하셔서, 글을 쓰는데 총 2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래서 MS에 정을 붙일수가없어 ㅠㅠ)

PS2 ) 네글자의 반복이 확실히 입에착착감겨요. 제 사촌동생 희건이가 그래서 '희희건건'을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 어떤 프로그램이 좋을까요?

PS3 ) 덕지배지 마법사에 이스터 에그가 숨겨져 있습니다. 뭔가를 어쩌구저쩌구 하시다보면 마법사 옷을 입은 제가 갑자기 등장할거에요.. (후후훗)

PS4 ) 더불어 이 프로그램은 예짱넷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셔서, 지금까지 있을수 있었습니다. 예짱님께 박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짝짝짝 > <
신고
prev 1 1 2 3 4 5 6 7 next


티스토리 툴바